top of page

" 나의 여정에 색채를 입히다, 비교과 활동"

 온라인 홍보국 푸르미르 (2020 ~ 2022)

저는 2020년 입학 이후부터 지금까지 학과 내 온라인 홍보국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명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공식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를 운영하며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카드 뉴스 및 영상 홍보물을 제작하여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비 세명인 입시생들을 위한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속감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학과 행사에 관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은 자연스레 적극적인 학교 생활과 학과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저는 3년간의 온라인 홍보국 활동을 통해서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법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매번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에 도전하며 컨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홍보국 활동을 통한 좋은 성과는 제게 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져다 주었고,

이제는 어떠한 새로운 일이 주어져도 포기하지 않고 먼저 용기내어 도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학습법 특강 강사 (2020) 

전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세상은 빠르게 언택트 시대로 변화하였고, 학교의 수업 방식또한 달라지며 학교 강의실이 아닌 자택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어려움 속에서도 '도전 정신'을 잃지 않고자 하는 마음가짐에 새로운 학습 방법을 연구하고, 터득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2020년 2학기에는 성적우수 장학생에 선정되어 '학습법 특강'이라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당시 1학년이었던 저는 특강을 하기에 앞서 두려움이 있었지만, 제가 느꼈던 어려움을 공유하며 다른 학우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돼 주고 싶었기에 용기 내어'싸강학개론'이라는 친근한 컨텐츠로 다가가 학습법 특강 강사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서 '나눔'의 진정한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려면 꼭 거창한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 내가 겪었던 소중한 자산을 나누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학과 홍보 활동 (2021) 

입시생을 위한 찾아가는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였습니다. 입학 관련 정보, 학과의

커리큘럼 및 장점, 모의면접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저의 경험들을 솔직하게 녹여내며 '진심으로 다가가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과의 얼굴이 되어 홍보를 하다보니 모든 행동과 말에 큰 책임이 깃든다는 것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진정 학교와 제가 소속된 학과를 사랑하는 마음도 자연스레 커졌습니다.

또한, 외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역할을 하면서 처음 마주하는 사람에게 편안하게 다가가 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유창한 말보다는 '진심'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애교심을 가지고 성취감을 느끼며, 사람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에 대해 한번 더 배웠던 값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세명 튜터링 튜터 (2021~2022) 

신입생 시절 혼자 공부하며 어려움을 느낀 경험이 있었던 저는 후배들이 생기면 언제든 도와주고자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학습법 특강 강사' 활동으로 가르침의 뿌듯함과 나눔의 가치를 깨달았던 저는 세명튜터링 튜터에 도전하게 됩니다.

2021년에는 비대면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하여 튜터링을 진행하였고,

2022년에는 대면으로 튜터링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만의 빈칸 공부법과 과제물 작성 팁 등 저만의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후배간의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에 튜터링을 도전하게 되었는데, 시간을 거듭할 수록 오히려 제가 배우며 얻고 가는 게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튜티 후배들과 총 3번의 학기를 함께하며 튜티의 향상된 성적에서도 큰 뿌듯함을 느꼈지만,  항상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하며 성장하는 후배들을 보며 좋은 자극과 동기부여를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튜터로 활동하며 '같이의 가치'에 대해 느꼈고, 어려운 일도 함께 가면 결국에는 나아갈 수 있다는 소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학과 짝선배 멘토링 멘토 (2022) 

KakaoTalk_20220706_055513132_01.jpg
KakaoTalk_20220706_055513132_02.jpg

학과 내 '짝선배 멘토링'의 멘토로 활동하며 즐거운 대학생활은 내가 직접 발로 뛰며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1~2학년 후배들의 짝선배로 활동하며 학업에 관한 조언, 학교 생활에 관한 사소한 팁까지 작은 것들을 나누며 소통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면서, 물론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는 데 의의가 있었지만 정말 즐겁고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사에 적극적인 태도로 학과 생활에 임하다 보니, 후배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조언들도 다양했을 뿐만 아니라 마치 '점'과도 같았던 작은 경험들이 어느새 모여 '선'이 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멘토링 활동은 제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 준 빛나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T-WAY 항공사 체험 실습 (2021) 

티웨이.jpg
TWAY.jpg
KakaoTalk_20220706_094044341_02.jpg
KakaoTalk_20220120_202611044.jpg
KakaoTalk_20220706_074503681_01.jpg

티웨이 항공 크루클래스 체험 실습을 통해 확실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안전 측면에서 새로운 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었는데, 직접 비상구나 화재 실습을 해 보면서 승무원의 안전 업무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객실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직무 역량이 정말 많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융합형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체험 실습을 저만의 '경험'으로 간직하기 위해 직접 브이로그를 제작하여 학과 유튜브에 게시하기도 하며 정말 입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경험을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어떤 방식으로 자기 것으로 만드느냐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영어권 교환학생 파견 합격 (2022)

KakaoTalk_20220706_063215126.jpg

세명대학교 입학 당시부터 목표로 삼았던 '영어권 교환학생 파견'이 확정되고 앞으로의 여정에서의 첫 번째 허들을 넘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교환학생 경험을 통해서 세상을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며, 매 순간 도전일 저의 빛나는 순간들이 벌써 그려집니다.

6개월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낯선 곳에서의 경험은 분명 또 다른 어려움이 찾아오겠지만, 저는 그럼에도 극복하는 법을 배우고 이겨낼 수 있는 단단한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항공서비스학과 디지털 홍보 서포터즈 (2022)

다년간의 홍보 경력을 쌓아, 학과 디지털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하였습니다.

 

항공서비스학과 블로그를 개설하고 학과 행사 소식을 외부로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졸업생 취업 인터뷰, 학과 커리큘럼, 각종 학과 행사 등 새롭고 다양한 소식을 취재하여 기록하였습니다.

 

학과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이바지하는 것은 상상 이상으로 뿌듯한 감정을 안겨다주었고, 저는 항상 저의 자리에서 묵묵히 걸어가겠다는 목표 의식을 지닐 수 있었습니다.

bottom of page